반응형

바이비트를 이용하시기 전에

먼저 테스트넷을 통해 거래를 하시거나 "바이비트 이용자 가이드" 카테고리에서 

설명서를 읽으신 후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하단의 제휴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가입하기 

파트너 제휴링크 수수료 20%할인 

실시간 코인뉴스 & 업데이트 소식 알림봇

open.kakao.com/o/grAigI2b

 

바이낸스/바이빗 마진 커뮤니티 실시간코인뉴스 ♐Rin

#암호화폐정보 #알림봇 #$600usdt #수수료할인 #바이비트 #바이낸스 #마진거래 #bybit #binance #비트겟 #gate #차트공부

open.kakao.com

 

 

 

올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가 성장과 가치에서 최고치를 경신할 것입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는 YFI 또는 Year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이언파이낸스는 ERC-20 토큰(token) 중 하나이며 현재 토큰(token)당 2만5000달러 이상의 가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가치를 뛰어넘는 큰 가격 상승입니다. 와이언파이낸스의 프로젝트와 이에 관한 비전에 대해 놀라운 성과가 보임에도, 와이언파이낸스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란 무엇이며, 어떻게 와이언파이낸스는 작동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계셨다면, 여기서 와이언파이낸스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와이언파이낸스가 작동하는 과정을 완전히 이해해 보세요.

 

Table of Contents

와이언 파이낸스(Yearn.Finance)란?

와이언 파이낸스(Yearn Finance)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오픈 소스 탈중앙화 금융(DeFi) 대출 프로토콜입니다. 컴파운드(Compound), 디와이디엑스(Dydx), 커브(Curve), 에이브(Aave) 등 디파이(DeFi) 대출 프로토콜 간 사용자 자금을 자동으로 이동시켜 사용자의 투자를 극대화하는 이자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현재로선 와이언파이낸스가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고 탈중앙화된 디파이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YFI는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의 네이티브 암호화폐입니다. YFI는 비트코인과 달리 자율 프로토콜을 자랑하는 거버넌스 토큰(token)입니다.

즉, 플랫폼 사용자는 자기 생각에 따라 가장 유리한 프로토콜의 방향에 대해 표를 던질 권리가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YFI가 자동화된 이자 농사 전략을 우선시하는 가장 큰 이더리움 기반 토큰(token)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는 작동하는가?

와이언파이낸스는 최고의 연간수익률(APR)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을 찾아 더 많은 이윤을 주는 공급자에게 사용자 자금을 자체적으로 이전하도록 설계되었다. 스테이블코인과 평행인 수익률로 인해 디파이(DeFi)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견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이(DAI), 유에스디코인(USDC), 테더(USDT), 트루유에스디(TUSD), 에스유에스디(SUSD) 등 사용자가 ERC-20 스테이블코인을 프로토콜에 예치할 수 있는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으로서 와이언파이낸스를 생각해보세요. 금융. 기술적으로 YFI 코인은 다른 ERC-20 토큰(token)과 같습니다. 하지만, 예치된 스테이블코인을 특정 프로토콜로 대출해주는 대신, 와이언파이낸스 플랫폼은 토큰(token)을 자동으로 수익률이 가장 높은 프로토콜로 전환하여 사용자 이익을 극대화합니다.

YFI를 다른 토큰(token)을 비교하면, 와이언파이낸스는 블록체인에 기존에 없던 더 나은 자동화 및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네트워크는 플랫폼의 풀(pool)에 입금된 소액의 수수료만 부과하고, 그 후 이는 YFI 토큰(token) 보유자들 사이에서 배당금으로 분배됩니다.

회고: 와이언파이낸스 (Yearn Finance)

안드레 크로녜(Andre Cronje)는 유명한 디파이(DeFi) 프로토콜인 와이언(Yearn)의 창립자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2020년 7월에 시작되었지만 이미 암호화폐 영역에서 상당한 보급률을 달성했습니다. 9월 초,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인 YFI 코인은 약 44,000달러에 도달해 최고 가치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플랫폼 이전, 와이언파이낸스의 본래 목표는 크론제가 친구와 가족을 위해 돈을 다루는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는 이윤을 위해 스테이블코인을 투입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가장 인기 있는 프로토콜은 에이브(Aave), 펄크럼(Fulcrum), 콤플렉스(Complex), 디와이디엑스(dYdX)였습니다. 따라서 크론제는 이러한 프로토콜을 수동으로 점검하여 어떤 프로토콜이 최고 연간수익률(APR)을 가져다주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토큰(token)을 수동으로 이동하면서, 여기에 수반한 비용을 지급하지 않기 위해, 그는 자신을 위해 계산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스마트 계약을 코딩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와이토큰(yTokens)을 반복하여 썼습니다. 이 와이토큰(yTokens)은 표준화된 연간수익률(APR) 출력을 읽을 수 있었고, 최고의 수익을 낳으며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안드레가 다른 사람에게 열어주기 전에, 스스로 처음 사용한 이것이 와이언파이낸스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수의 증가는 프로토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때마다 스마트 계약이 재구성(rebalance)이 필요한지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상호작용 빈도가 높을수록 프로토콜 간 이동 횟수는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더 많이 바꿀수록 수익률은 높아졌습니다. 

현재, 와이언(yearn)은 자체적인 다운스트림 소스(downstream souces)보다 총 수익률이 더 높습니다. 이에 대한 개념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프로토콜은 수익률이 가장 높은 곳에 더 많은 자본을 보냅니다.

YFI 토큰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YFI는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 플랫폼의 기본 토큰입니다. YFI는 전적으로 그리고 단순히 거버넌스 토큰으로, 소유자들이 와이언(Yearn)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결정에 투표할 수 있도록 합니다.

YFI 거버넌스 토큰

YFI는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변경 제안에 대한 투표처럼, 플랫폼에 있는 모든 거버넌스 활동에 사용되는 ERC20 토큰입니다. 지금까지 주조되어 유통된 YFI 코인은 30,000개뿐입니다.

프로토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은 먼저 그들의 YFI를 거버넌스 계약에 스테이킹(staking)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투표권과 와이언(Yearn) 각각의 상품에 대한 프로토콜 수익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받게 됩니다. 리워드(reward)를 요구하려면, 사용자들은 투표해야 하며, 일단 투표를 마친 후에는 YFI 토큰은 3일 동안 잠기게 됩니다. 즉, 자산을 언스테이크(unstake)할 수 없게 됩니다.

YFI 전체 예치금 (TVL: Total Value Locked)

첫째, 전체 예치금(TVL)은 탈중앙화 대출 프로젝트에서 스마트 계약에 잠겨져 있는 모든 토큰의 달러 가치를 나타냅니다. YFI의 전체 예치금(TVL) 분석 결과 상한선(2만9968코인)이 대부분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YFI 토큰은 처음 프로토콜의 전체 예치금(TVL)이 6억 7천 6백만 달러 이상으로 치솟았던 2020년 9월 중순에, YFI 가격이 43,873달러가 되면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매수심리가 커지면서 YFI 가치가 13,000% 성장률을 웃돌며 YFI/USD 환율은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최종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YFI는 현재 개당 비트코인(BTC)보다 더 가치가 높은 최초의 암호화폐가 되었습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의 와이언(yEarn) 상품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가?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에는 사용자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 그리고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의 와이언(yEarn) 구성 요소는 사용자가 다이(DAI), 유에스디코인(USDC), 테더(USDT), 트루유에스디(TUSD), 에스유에스디(sUSD) 등 몇 가지 스테이블코인을 입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재 와이언(Yearn)은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내는 디파이(DeFi)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이자 농사 초기에 크론제가 와이언(yEarn)을 만든 이유는 스테이블코인을 상황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이 성장하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옮기기 위해서였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토콜 보안을 위한 업그레이드와 개선으로 수익(Earn)은 더욱 정교해집니다. 따라서 프로토콜의 사용자 기반 크기는 와이언(yEarn)이 소유한 모든 재산을 한 곳에 떠넘기는 것이 아니라, 최적 배분을 추산하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용자가 직접 유동성 풀(pool)을 드나들기 때문에 할당량은 계속 바뀌게 됩니다.

이자 농사(Yield Farming)

이자 농사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자산을 소극적인 수익률로 보유할 가능성을 깨달은 뒤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와이언(yEarn) 프로토콜에서, 이자 농사는 암호화폐 자산이 매주 APY(Annual Percenttge Yield: 연간수익률)를 제공하는 유동성 풀(pool)에 평행하게 움직인다고 봅니다. 또한, 이는 때때로 더 위험한 풀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2020년 6월, 스테이블코인(USDT, USDC, DAY 또는 TUSD)을 Y 풀에 넣으면 약 896%의 연간수익률(APY)이 산출되었을 것입니다. 현재 Y풀에는 6억5000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자산이 쌓여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탈중앙화 금융 분야에서 최고의 수익률 중 하나가 됩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의 볼트(Vaults)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가?

볼트(Vaults)는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것들은 관련자들(stakeholders)의 이익을 일시적으로 보유하는 메커니즘입니다. 이러한 이익은 일단 금고(treasury)에 있는 금액이 $500,000 이상이면 YFI 보유자에게 분배됩니다. 그리고 이익은 커브 yPool(yCRV) 토큰으로 분배됩니다.

볼트(Vaults)는 특정 전략을 따르는 자금 풀(pool)을 나타냅니다. 볼트(Vaults)를 사용하면 커뮤니티 구성원이 함께 협력하여 최상의 수익률 프로토콜을 결정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YFI 코인 보유자들이 어떤 자산이라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동성이 담보물로써 사용되며, 채무불이행을 피하기 위해 담보물은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이 프로토콜은 스테이블코인을 빌려, 스테이블코인이 이자 농사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획득한 스테이블코인을 재투자합니다.

와이언 파이낸스(Yearn Finance)는 다른 암호화폐가 다른가?

와이언 파이낸스는 다른 대출 플랫폼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다이(DAI), 유에스디코인(USDC), 테더(USDT), 트루유에스디(TUSD), 또는 에스유에스디(SUSD)와 같은 모든 ERC20 스테이블코인을 프로토콜에 예치하고 동등한 양의 yTokens(예: yDAI, yUSDC, yUSD, yUSD)를 받을 수 있습니다. yTokens는 다른 ERC20 토큰(token)과 같습니다. 그러고 나면 빌려줄 수 있는 하위 스테이블동전이 만들어집니다. 

와이언파이낸스 플랫폼은 스테이블코인을 어떤 특정 프로토콜에 빌려주는 대신, 해당 토큰(token)을 수익률이 가장 높은 프로토콜로 자동 전환해 사용자 이익을 최대치로 끌어올립니다.

네트워크는 플랫폼 풀(pool)에 예치된 금액에 대한 소액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YFI 토큰(token) 소유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 생태계는 얼마나 지속 가능할까?

와이언파이낸스의 목적은 언제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과 공생이었습니다. 와이언파이낸스를 만든 앙드레 크론녜는 처음부터 참여와 최적화된 상호 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생태계를 설계했습니다. 와이언파이낸스를 제안했을 때, 목표는 와이언에 대한 혜택을 받는 것이 아니라, 모든 참여자와 YFI 코인 보유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연관된 모든 시스템을 수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와이언(Yearn)은 그 자체로 이윤 창출 시스템입니다. 첫날부터 수익이 났고, 필요한 비용을 모두 회수할 수 있었으므로, 다른 사람들처럼 규칙에 따라 플레이할 때 토큰(Token)을 할당하지 않아도 되어서 행복했습니다.”

앙드레 크론녜(Andre Cronje)

현재 YFI의 시가총액은 700만 달러, 거래량은 24시간당 300만 달러입니다. 동시에 151개 호황 시장에서 29,000가 넘는 YFI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전문가들은 와이언파이낸스가 수익성이 매우 높아서 지속 가능하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수익률이 높은 것은 주로 YFI가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을 갖춘 프로토콜에 대한 투기 열기로 인한 것입니다. “농부”가 세 자릿수 이상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것은 투기자가 거래소에서 새로운 토큰(token)을 계속 사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농부”가 직접적인 개념으로 얻는 “수익”에 대한 대가를 투기자가 지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YFI가 가진 문제점과 위험성은 무엇인가?

YFI가 현재 디파이(DeFi) 이자 농사의 선구자이지만, YFI가 유일한 대출 플랫폼은 아닙니다. 몇몇 (때로는 의문스럽지만) YFI 포크(forks)가 최근 시장에 등장했고 APY.Finance와 같은 새로운 이자 농사 애그리게이터(aggregators), 그리고  Set V2같은 자산 관리 플랫폼도 등장했습니다. 이는 업계 내 경쟁 측면에서 와이언파이낸스에게 새로운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자 농사로부터 받은 현재의 수익은 변동할 것이며, 영원히 지속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토큰(token)을 사는 것을 중단하고 안정적인 가치를 가진 것에 집중하게 만드는 변수들이 많습니다. 이는 결국 낮은 수익률로 돌아올 것입니다. 전문가와 암호화폐 마니아들은 YFI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YFI 보유자들에게 옵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와이언 보장 보험, 교환, 레버리지, 그리고 유동성 상품 출시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YFI는 탈중앙화 관리의 가장 흥미로운 진보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그 프로토콜은 와이언(yEarn) 성공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한 사람들로 크고, 다양하고, 열성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크론녜의 리더쉽과 와이언(yEarn) 상품의 다양화는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YFI가 여전히 진행 중인 작업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건 중요합니다. 이는 성공적인 결과를 보장하지 않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YFI 토큰(token)이 가치 있게 유지되리라는 것도 의미합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nce)는 공개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며 누구나 프로토콜과 개념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와이언(Yearn)은 많은 모방자를 만났습니다. 하지만, 와이언파이낸스(Yearn.Finace)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돕는 독점기술을 가진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YFI 토큰(token) 가치는 주로 와이언(yEarn) 주변의 커뮤니티와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프로토콜과 그곳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신뢰성을 반영합니다. 이는 예측할 수 없으며, 추측에만 근거해야 합니다.

와이언파이낸스(Yearn Finance)의 미래는?

와이언 파이낸스 프로젝트는 출범 이후 엄청난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YFI 토큰(token)이 출범한 지 몇 달 만에 4만 달러의 가치를 넘어선 후, 많은 사람이 ‘비트코인보다 더 낫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와이언(Yearn)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와이언 자체의 성질과 와이언의 효율적인 프로토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크론녜가 곧 출시될 새로운 데리스왑(Deriswaps)과 다가오는 와이언앤크림(yearn and Cream) 파트너십을 발표한 점을 고려할 때 더욱더 그렇습니다. 핵심 대출에 집중하고 레버리지를 통해 수익률을 높이는 상품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반인을 위해 디파이를 ‘지나치게 단순화’하려는 크론녜의 의도는 와이언(Yearn)을 암호화폐 스타덤에 오르게 한 승부수로 드러났습니다.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훨씬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크론녜의 노력은 YFI의 대중적인 채택과 성장을 고무시켰습니다.

와이언(Yearn)의 이자 농사 전략은 높은 수준의 위험을 수반하지만, 지금까지 프로토콜은 이를 균형 있게 관리해 왔으며, 올해에는 비교적 제한된 위험과 함께 몇 가지 우수한 수익을 안겨다 주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